본문 바로가기
여행/일본

김포공항 국제선 출국 / 일본 오사카 여행 / 김포공항 면세점

by 찌리월드 2022. 12. 4.
728x90
반응형

2019년 9월 도쿄 여행을 마지막으로
일본은 다신 못가는 줄 알았는데
2022년 비자 10월부터 비자가 풀리면서
바로 오사카 항공권을 예약했어요

코로나 백신은 2차까지 맞아서
백신 3차를 추가로 맞을지
PCR 검사를 하고 일본을 갈지가 고민이었는데
일본 여행을 한번만 가지 않을 것 같아서
여행가기 2주전에 코로나백신 3차
화이자4/5 Winter Booster를 맞았았어요


일본여행 출발 전에 해야할 모든 것

 

일본여행 준비 / 오사카 코로나 영문증명서 / 저렴한PCR

일본 비자가 풀렸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결제 했던 오사카 티켓 10월 초에 비행기와 호텔 결제완료 그리고 ...

blog.naver.com

 

 

일본여행 준비 / 비지트웹재팬 등록

일본 웹 방문 (digital.go.jp) 11월 14일부터 MY SOS에서 비지트재팬웹 사이트로 통합이 되었어요 V...

blog.naver.com

 

 

일본여행 준비 / 포켓와이파이 / 여행자보험

베트남 푸꾸옥에 갈 때도 가입했었던 어시스트카드 여행자보험 보험은 말그대로 보험이라 여행갈 때마다 가...

blog.naver.com

 

 

일본여행 준비 / 엔화 환전(토스, KB, 신한은행) / 다이슨 에어랩 대여 / 라인페이 / 트래블월렛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하게 된 환전과 라인페이 쓰는 방법 그리고 트래블월렛 카드 발급 엔화환전은 토스...

blog.naver.com


 


버스를 타고 온 김포공항 국제선


김포공항 국제선은
입국장은 1층, 출국장은 3층으로 되어있고

티켓팅 및 탑승수속은
2층에서 하고 있으니 2층으로 올라가면돼요


감귤항공이라 불리는 제주항공은
B에서 티켓팅을 하더라구요

모바일체크인은 24시간 전에 가능해서
출국 24시간 전 모바일체크인은 했지만
코로나 영문증명서 및 수화물 때문에
제주항공 수속창구에서 티켓팅을 다시 했어요

모바일체크인으로 받은 자리와 동일하게 안내를 받았고
모바일티켓에서 지류티켓으로 재발급했고
수화물 수속을 완료했어요


위탁수화물로 보내는 안되는 물품에 대해서
안내가 되어있고,
기내반입 수화물은 1인당 10kg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제주항공 수속 카운터
바로 맞은편에 신한은행 창구가 있어서
여행 가기전 예약해뒀던 환전한 엔화도 찾을 수 있었어요


3층으로 가는길

인천공항은 넓어서 왔다갔다하기 힘들고
사람도 많지만
김포공항에서 떠나는 해외여행은
항상 한가해서 좋더라구요


미리 예약해뒀던
포켓와이파이 픽업도 찾으러 가야하는데
포켓와이파이 위치는
3층으로 올라와서
우측으로 약국 앞에 있더라구요

당일 대여도 가능하지만
미리 인터넷으로 대여신청해두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해요

 

 

728x90


와이파이도시락

사이즈가 많이 작아지기도 했고
귀여운 스마일이 있는 케이스

동그랗고 컴팩트한 와이파이기기였지만
인터넷도 자꾸 끊기고
아무리 작아졌다고해도 오래 들고다니기엔
무겁더라구요.. :)

아이폰유저는 e-SIM으로 사용하는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김포공항 국제선은
아직 비행기가 많이 없어서 그런건지
여유있어서
바이오 여권정보도 셀프로 등록했어요


면세점, 면세점 인도장,
흡연실, 유아휴게실, 화장실 등이 있는 김포공항


김포공항 면세점은
인천공항에 비해서 작긴 했지만
문 닫은 면세점이 있어서
면세점이 더 작아졌더라구요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만 있는
김포공항 면세점


물통만 갖고와서
정수기에서 물을 받아먹었는데

옥수수 주전자차라서 그런지
옥수수수염차랑은 다른 맛이었어요
진짜 옥수수를 먹는 느낌의 물 맛이었어요

 

 

반응형


비행기 기다리다 심심해서
구경한 롯데면세점

샤넬, 디올, 설화수, 헤라 등
다양한 색조 화장품이 있더라구요


정Table

덮밥, 불고기 비빔밥, 볶음밥,
육개장, 순두부찌개 등 판매중이더라구요


인도장 가는길에 마주한
키즈라운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미니라운지가 있더라구요


신라면세점 쪽으로 걷다보면
나오는 면세점 인도장

인도장도 북적거리지 않았어요


22년 11월 1일부터 재고소진시까지
일본 출국하는 내국인들은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 트래블키트

라인페이만 사용할 생각이었는데
오사카는 라인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더라구요 :)

돈키호테도 카카오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했어요


돈까스나 간단한
일식이 판매하는 기소야도 있더라구요


일본 전용 동전지갑
오랜만이야

이번에 구매한 다이소 파우치
카메라 파우치로 사용 중인데
귀염뽀짝하다


여유있고 심심했던 김포공항국제선 안녕

티켓팅 및 수속을 먼저 끝내두고
김포롯데몰을 가서 놀다가와도
여유가 있을 듯한 김포공항
다음에는 인 아웃 둘다 김포공항에서 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